본문 바로가기

또바기의 일상♬

춘천 김정배 이비인후과 잘해요!! 감기걸리는 이유, 감기예방법, 손씻는 방법

춘천 김정배 이비인후과 잘해요!! 감기걸리는 이유, 감기예방법!!

 

춘천에 이비인후과 잘하는 곳!!

김정배 이비인후과 잘하더라고요~ ㅎㅎㅎ

토요일은 점심시간없이 2시까지 쭉 열고요~

평일에는 점심시간이 있고, 7시반까지 하더라고요~

사람이 너무 몰려서 가면 30-40분 기다려야해요 ㅠㅠ

 

 

김정배 이비인후과는 춘천 지적공사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에보면 요렇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김정배 이비인후과 내부모습이에요~

 

 

김정배이비인후과 카운터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당~!!ㅎㅎ

미리 아침 8시반에 연락하면 예약도 잡을 수 있어요~

약이 강하니까 빨리 낫는대신에 밥을 잘 챙겨드셔야해요~~

 

저는 얼마전에 감기걸려서 다녀왔거든요~

그래서 감기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감기잘걸리는 이유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들이 많더라고요.

1.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다.

신체 내부 독소를 밖으로 배출할때 물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물을 안마셔도 독소배출능력이 떨어지고 감기에 걸리기 쉽다네요~

소변이 노란색에 가깝다면 수분섭취가 부족한 경우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 단음식을 과하게 섭취한다.

단 음식을 과하게 섭취하면 체중이 늘 뿐만 아니라 감기에 걸릴 위험도 높아진다고 해요.

미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당분 100g을 섭취하면 백혈구가 박테리아를 박멸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진다네요. 당분은 우리에게 필요한 성분이기도 하지만, 과하면 안되겠죠?

 

3. 과체중일 경우

과체중은 심장이나 뇌, 기타 장기와 면역에 모두 해로워요~

 

4. 코안이 너무 건조하면 감기에 걸리기 쉬워요.

콧물이 나오는 이유는 바이러스를 실어서 몸밖으로 배출하기 위함인데요.

콧물이 흐르는 것이 때론 불편하고 더럽게 느껴져도

감기와 독감에 대한 방어작용을 하는 것이랍니다~

근데 코안이 너무 건조하면 병원균이 침입하기 쉬워요~

그래서 실내습도조절이 중요하답니다~~~

 

5. 스트레스

모든 병의 원인이기도... ㅎㅎ 스트레스 받으면 면역력이 약해진답니다~

기분전환도 하시고, 좋은생각 많이 하면 어떨까요~?

 

그렇다면 감기를 예방하려면 반대로 행동하면 되겠죠? ㅎㅎ

손, 발 깨끗하게 씻고, 수분도 충분히 섭취하고, 잘자면되요^^

 

감기 예방법

 

 

손 깨끗하게 씻는 방법

 

 

다들 감기조심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