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만든 요리☞☜

#가지볶음 쉽게 만드는 법

 

#가지볶음 만들기

 

오늘은 사실 집에오는길에

할머니가 가지를 팔고계신데...

비도오는데 빨리 팔고 들어가시길 바라는 마음에

가지를 덜컥 사버렸어요!!

 

근데 조금샀는데도 2개를 더주셔서...

방대한 양의 가지볶음을 만들었어요ㅎㅎㅎ

 



 

가지많이 먹으면 좋아요! 가지의 효능아시나요?

 

특별히 가지의 효능 크게 3가지로 알아볼게요!

 1) 시력개선

 2) 현관계질환 예방

 3) 항암작용

 

하지만 가지의 효능? 장점중에 100g에 15kcal밖에 안나가는

저열량 식품이라는것이 참 좋네요.

물론 양념에 설탕을 듬뿍넣으면 얘기는 달라지겠지만ㅎㅎ

 

 

자 그럼 같이 가지볶음을 만들어볼까요?

아주아주 쉬워요!

순식간에 뚝딱!

특별한 기술은 없답니다ㅎㅎㅎ

 

▶가지볶음 만들기시작

 

 준비물:  

가지, 참기를, 통깨, 올리고당, 설탕, 간장, 국간장, 식초, 파, 마늘, 양파

 

 1) 가지를 깨끗이 씻고, 꼭지를 떼어낸 뒤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숭숭숭!!!

그리고 프라이팬에 식용유없이 앞뒤로 갈색빛이 돌도록 구워준다.

 

 

 

 2) 가지볶음에 들어갈 양념간장을 준비한다.

우선은 파, 마늘, 양파를 다진다. 숭숭숭!!!

 

 

 

 

 3)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간장, 설탕, 올리고당으로 맛을 봐가면서 만들어준다.

 

 

 4) 프라이팬에 가지와 함께 버무리며 살짝만 볶아주면 완성.

 

 

가지볶음 만들기 참 쉽죠잉?

 tip) 참기름과 깨는 마지막에 넣는 센스!

저의 오늘 깨달은점.

음식을 만드는 것을 포스팅하는것은 정말 어려운 것이다.

왜냐하면 누가 찍어주지 않고서야....

만들다가 사진찍다가

만들다가 사진찍다가

장갑을 벗었다가 꼈다가

그것이 정말 힘들다.

 

그래서 사진이 몇장 없습니당 ㅎㅎㅎㅎ

저녁식사 맛있게 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