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만든 요리☞☜

맛있는 타코야끼(만드는법, 문어효능)

맛있는 타코야끼

(만드는법, 문어효능, 문어보관방법)

 

타코야끼 좋아하시나요?

저는 식당에서 파는 타코야끼보다

트럭이 가끔와서 파는 타코야끼가 더 맛있더라고요.

 

저희동네는 요즘 금요일마다 타코야끼자동차가 오는데요.

소스를 마요네즈, 타코야끼소스말고도

매운맛이 살짝나는 소스도 뿌려주더라고요.

살짝 느끼할수 있는 타코야끼에 매운맛이 살짝 도니까

너무 맛있더라고요!!

 

 

 

이 타코야끼안에는 쫄깃하게 씹히는 문어와

부드러운 반죽이 사랑받는 이유같은데요.

 

그래서 문어의 효능과 문어보관방법에대해 잠깐 알려드릴게용~!!

 

먼저 효능입니당~!!

문어는 타우린이 약 34%함유되어 있어서

담석을 녹이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고혈압이나 심장질환에

문어를 푹고아서 치료를 했다고도 알려졌는뎅.

일본에서는 40년대에 문어 삶은 국물에서

타우린만을 추출해서 결핵 치료제도 개발했었다네요!!

 

문어의 또다른 효능으로는 시력향상, 당뇨병예방,

노화억제, 피로회복, 생리불순에 좋다고 합니다.

 

문어보관 방법은 내장을 뺀 후 껍질을 벗겨 물에 깨끗히 헹군뒤

물기를 빼서 다리, 머리를 따로 분리해서 냉동보관하는게 좋데요!!

 

예전에 친구와 타코야끼 만들었던일이 생각나서 공유합니당당^^

 

만드는 법은 어렵지 않은데, 제생각엔 소스가 맛을 좌우하는것 같더라고요.

예전에는 제가 돈까스 소스랑 마요네즈소스만 뿌려서 아주 느끼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담에 만들때는 청양고추도 좀 썰어넣고, 칠리소스를 가미해볼까합니다.

 

 

맛있는 타코야끼 만드는법!!!

 

재료: 쪽파, 고추, 문어, 타코야끼파우더(부침가루써도 무방해요),

가쓰오부시, 파슬리가루(없어도되요)

 

 

문어는 생문어를 잡아다가하면 물론좋겠지만

저는 팩에 들은 문어를 구입해서

먹기좋게 잘게 송송 썰었답니당~!!

 

 

 반죽도 어렵지 않습니당

파우더 한컵, 달걍한개, 물한컵반 정도 넣고 휙휙

음... 다시마육수를 넣어서 반죽을 하시는 분도 있더라고요^^

 

 

마트가시면 타코야키팬도 구입하실수 있어요~!!

요즘은 작고 귀엽고 간편하게 잘나오더라고요~

 

 

타코야기팬 구에 기름을 살짝 눌러줍니당. 눌러붙으면 안되니까요^^

 

 

고위에 반죽을 구의 반정도 차게 담아주고요.

 

 

파랑 문어랑 새우도 넣어봤는데 새우넣어도 맛있더라고요!!!

저는 담번에는 꼭 청양고추를 조금 넣어볼까합니다. ㅎㅎ

 

그리고 익으면 휙휙 돌려주셔서

위에 돈까스소스나 타코야끼소스 뿌리고 마요네즈 뿌리고

가스오부시 뿌리고, 파슬리가루약간 뿌려서 먹으면 완성입니다~!!

쉽죠잉~?? ㅎㅎ

 

오늘처럼 비오는날은 밀가루음식이 왠지 땡기는데요~

한번 만들어 먹어보셔도 재밌겠네요~

아이들도 같이해도 재밌어하더라고요~~~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