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만든 요리☞☜

완전식품!! 김 들어간(넣은) 계란말이 레시피(만드는 법)

 

완전식품!! 김 들어간 계란말이 레시피(만드는 법), 계란 효능

 

오늘은 비가오네요~~~

강원도 화천에 사는 제 친구는 눈이 온다고 하더라고요~

 

 

화천의 눈 사진 입니다~!! 첫 눈이네요~~~

 

 

근데 제가 사는 곳은 아직 비가 와요.

빗방울을 사진에 담고 싶었는데 잘 안담기네요 ㅋㅋㅋ

 

오늘은 비도오고, 아침부터 계란말이가 너무 먹고싶더라고요!!!

그래서 김 넣은 계란말이 따뜻하게 해먹었습니다.

아침에 뚝딱 만들어 먹고나니 아침이 든든했어요!!!

 

맛있고 쉬운 김 들어간(넣은) 계란말이 레시피(만드는 법) 입니다.

 

김 넣은 계란말이에 필요한 재료: 파, 계란, 김, 물 끝.

 

1. 먼저 파를 송송송 썰어줍니다.

 

 

 2. 계란을 풀어줍니다. 이때!! 백종원 레시피에 따르면

물을 계란의 1/2정도가량 넣어주면 부드러운 계란말이가 된다는

고급정보를 알았답니다. 그리고 송송 썰은 파를 넣어줍니다.

 

 

3. 프라이팬을 달군 후 식용유를 살짝 뿌리고 촤악~!!!(지글지글)

 

 

4. 김을 한 창 올려줍니다.  

 

 

5. 이제 예쁘게 계란말이를 돌돌 말아주세요~~~

 

 

6. 계란말이를 썰어주세요~~~ 완성~~~ 맛있겠죠?

따끈따끈하고 맛있는 김이 들어간 계란말이!!

 

김하나 들어갔을 뿐인데 모양이 좀 더 예뻐서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치즈를 넣어도 맛있답니다.

 

 

계란말이 만드는법(레시피)가 정말 쉽죠~?

한 번 만들어 보세요~ 간단하고 영양만점이랍니다~!!

 

계란은 완전식품이라고 하잖아요!!

완전식품 계란의 효능에 대해서도 잠시 알려드릴게요~

효능도 알고 먹으면 더 좋지 않을까해서요^^

 

계란 노른자에 들어있는 비타민D 칼시페롤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쑥쑥 자라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이때문에 비타민 D가 풍부한 계란을 먹으면

키가자라는 성장기에 큰 도움이 된다네요.

 

효능 두번째!!

계란 흰자에는 보통 약 3.5그램의 단백질 들어있는 반면

지방 함유량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식품이며 근육형성에 좋습니다.

 

효능 세번째!!

계란 노른자에 콜린이라는 물질이 있어서

기억력과 근육조절하는 능력에 도움이 된다네요.

 

네번째로 노른자에 들어간 루테인때문에 눈시력에도 좋답니다!!

 

하루에 한 알씩 챙겨먹으면 좋겠네요~~~

날씨는 춥지만 마음은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