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바기의 일상♬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다녀왔어요~!! ㅎㅎ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다녀왔어요~!! ㅎㅎ

 


 

국립중앙박물관의 상설전시장은 총 6개의 관과

50개의 실로 구성되어 12,044점의 유물을 전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전시물은 외부전시일정 및 유물의 보존 상태를 위하여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설 전시장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어요~!!

 

 

 

 

너무 예쁘죠~??

 

 

 

 

 

들어가기 전부터 나무랑 너무 예쁘게 잘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점심에는 도시락도 먹었어요 밖에서~~ㅎㅎ


 

 

 

안에 들어갔는데 진짜 너무 웅장해요! 완전 멋있어!!

 

 

 

 

이렇게 석탑도 높게 쌓아올려뒀더라고요~

 

 

 

 

 

 

1층은 선사고대관, 중근세관으로 되어있어요!

구석기시대부터 통일신라, 발해,~~~ 고려, 조선, 대한제국실~~

역사자료를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전시해두었더라고요~

 

 

 

 

 

2층은 기증관 이어서 여기저기서

기증해주신것들이 있었고요~

 

 

 

 

 

서예, 회화, 불교회화도 볼 수 있었어요!

 

 

 

 

3층은 중국, 일본, 중앙아시아들 이웃나라 문화를 이해할 수 있고,

불교조각, 고려청자 백자 등 공예문화도 있었답니다~!!

 

너무 재밌게 보고왔는데, 포스팅하기는 방대한 양이더라고요~ㅎㅎㅎ

다들 이번주도 뜻깊게 보내시고 늘 즐겁게 보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