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만든 요리☞☜

백종원 레시피: 감자 브로콜리 스프 만드는 방법!! 감자효능까지!!

백종원 레시피: 감자 브로콜리 스프 만드는 방법!! 감자효능까지!!

 

 

 

 

백종원레시피: 감자 브로콜리 스프 만들때 필요한 재료입니다!!

버터, 양파, 감자, 브로콜리, 우유, 소금약간.

 

먼저는 감자를 삶아 주세요~~~!!!

 

 

 

 

그리고 버터에 양파를 볶아주세요~!!! 너무 맛있어요! 양파!!

양파 좋아해서 ㅋㅋㅋㅋ 볶다가 반은 먹었다는;;; ㅋㅋㅋ

 

 

 

 

자 이제 감자, 볶은양파, 브로콜리,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그리고는 냄비에 담아서 휘휘 저어가며 끓여주시면 됩니다~!!

 

 

 

 

저는 사실 치즈도 하나 넣어봤습니다~!!

 

 

 

 

위에 올릴 식빵도 살짝 구웠습니다~!!

 

 

 

 

백종원 레시피는 브로콜리랑 치즈는 안들어가요~

양파를 버터에 볶고, 감자 삶아서 믹서에 갈아주시면 끝이에요~!!

근데 저는 브로콜리도 넣어줬습니다!!

 

 

 

 

식빵안에 이렇게 넣어서 스프를 만들기도 하고요~너무 맛있더라고요~~~

백종원레시피 감자 브로콜리 스프 완성!!!

감자가 몸에 엄처게 좋은데!! ㅎㅎ 아시나요~??

감자는 사과비타민의 5배라고 하더라고요~!!

감자효능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서요~!!

 

이제 감자의 효능 알려드릴게요~!! 

감자하면 대체로 탄수화물을 떠올리지만,

감자에는 그 외에도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유럽에서는 감자를 ‘대지의 사과’라고 부릅니다!! 아셨나요??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 C 때문입니다.

비타민 C는 고혈압이나 암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와 권태를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조리하면 대부분 파괴되어 버리는 여느 비타민 C와 달리,

감자의 비타민 C는 익혀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물성 섬유인 펙틴이 들어있어 변비에도 특효약입니다.

그럼 모두모두 식사 잘챙겨드시고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