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바기의 일상♬

춘천 가볼만한 곳! 강촌을 지나 구곡폭포, 문배마을!! 시내버스 50번타고!

춘천 가볼만한 곳! 강촌을 지나 구곡폭포, 문배마을!! 시내버스 50번타고!

 

 

 

 

춘천에서 가볼만한 곳이 몇군데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문배마을!!

다들 강촌만 생각하시는데, 강촌을 조금지나면 나오는 구곡폭포와 문배마을도

자연경치도 좋고 가보면 좋을만한 곳이랍니다~~~!!

 

여기는 춘천 시외버스터미널 앞 버스 정류장입니다~!!

간단하게 아침을 먹고, 9시에 후평동 종점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탔습니다!!

춘천 시외버스 터미널까지는 20분정도면 옵니다~!!

그래서 터미널있는 정류장에서 50번 버스를 타고 출발~!!

 

 

 

 

버스가 택시보다 빠르기때문에 눈깜짝할사이 도착합니다.

한시간정도 예상했는데 30분정도 걸린듯... ㅋㅋ

구곡폭포! 문배마을 입구입니다~!!

 

 

 

 

저는 친구랑 둘이 다녀왔어요!! 티켓들고 입구에서 한컷!!

티켓은 800원이에요~ 친구가 춘천시민이라서 할인됐어요!!

춘천시민이 아닌경우는 1500원정도 할꺼에요~

 

 

 

 

들어서면 입구부터 번데기를 팔아요 ㅋㅋㅋㅋ

지나칠수 없어서 번데기 한컵 친구랑 먹었습니다~!!

 

 

 

 

9개의 ㄲ(쌍기억)을 찾는 재미가 있어요~

구곡! 이니까 9개 인가봐요~ 처음은 꿈으로 시작합니다~

 

 

 

 

저는 친구랑 단풍이 다 질때쯤갔다 왔어요 ㅋㅋㅋㅋ

근데도 아름답더라고요~~~우와우!!!

 

 

 

 

물이 투명해서 고기 지나다니는것도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조금 지나면 이렇게 볼거리들이 나옵니다~

 

 

 

 

다리를 건너면~??

 

 

 

 

그네도 있고, 도시락도 먹을 수 있을것같은 테이블이랑 책도 있어요!

책읽다가라고 책도 꽂아놨나봐요~ 그래서 탈무드 보다가 왔다는 ㅋㅋ

 

 

 

 

자 이제 본격적으로 문배마을로 등산시작!

사실 등산이라고 하기는 좀 뭐해요 ㅋㅋㅋㅋ

동산을 산책하는정도의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볍게 운동하기 좋은 산책로예요~

 

 

 

 

문배마을은 돌배보다는 큰 배가 열리던 곳이었데요.

근데 집이 5-6채 정도밖에 안되요~

모두 식당이예요~ 장가네도 가보고 김가네도 가보고했는데,

이번에는 신가네를 가봤어요~

여러군데 다 가봤지만, 맛은 다 비슷비슷해요~

메뉴도 가격도 다 똑같아요~ㅋㅋ

 

 

 

 

문배마을에 신가네 입구예요~

 

 

 

 

신가네 내부는 이렇게 생겼더라고요~

 

 

 

 

저희는 산채비빔밥 2그릇을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밥따로 나물 따로 나오더라고요~

 

 

 

 

맛있겠죠? ㅋㅋ 건강한맛이예요~ 그리고 비지찌개랑 김치두개정도 주십니다~

 

 

 

 

밥먹고 내려와서 구곡폭포로 향했습니다~

 

 

 

 

구곡폭포의 유래라네요~

 

 

 

 

짜잔~!! 구곡폭포... 물줄기가 좀 가늘어져서 아쉽네요~

비가 좀 와야 물줄기가 보일텐데....

그래도 실제로 보면 더 멋지답니다~

사진에 다 안담겨서 아쉽네요~~~~

 

 

 

 

구곡폭포에서 끝.

한번 구곡폭포 들르셔서 9가지를 모두 찾아보세요~

ㅎㅎㅎ 찾는재미도 쏠쏠할거에요~

 

 

 

 

저는 1시에 나왔습니다~~~ 버스가 1시간에 1대씩 있으니까

버스시간 미리 알아보시고 맞춰서 다녀오시는게 좋을거에요^.^

그럼 즐거운 한주도 힘내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