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육아상식

살빠지는 식습관 공개!!

살빠지는 식습관 공개!!

 

살빠지는 식습관 1. 음식을 씹는 동안에는 수저나 포크를 내려놓자.

 

 

 

음식을 다 씹어 삼키기도 전에 수저가 입으로

음식을 실어 나르는 모습들이 대부분인데요.

음식을 씹는 동안 수저를 내려놓으면

음식을 충분히 씹어 천천히 삼키게 됩니다.

그럼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이 들겠죠~!?

 

살빠지는 식습관 2. 먹기전에 절반을 덜어 놓으라

 

 

어려서부터 자기 몫을 다 먹는 습관들이 대부분있죠?!

저도 남기면 안된다는 부모님의 가르침에

뜬 것은 기필코 다 먹는 편입니다. ㅎㅎ

양이 조금 많아도 자신에 주어진 음식을

먹으려 노력하게 되는데요.

식사 시작 전에 절반을 덜어 놓으면

줄어든 음식을 자신의 몫으로 여기게 됩니다.

물론 부족하면 덜어 둔 음식을 더 먹어도 되구요!

 

살빠지는 식습관 3. 첫술을 음미하라

 

 

첫술을 뜨기전에 4-5초 정도 음식을 살펴봅니다.

무엇으로 만들었는지 어떤 빛깔인지 냄새는 어떤지 등등

그리고 처음 음식을 넣었을 때 충분히 음미하고 맛, 냄새, 씹는 소리까지

그렇게 식사를 하면 음식도 충분히 즐기고 적게 먹게 됩니다~~~

 

저도 요방법을 써봤는데요~ 음식이 훨씬 맛있게 느껴졌어요!!

정말 충분히 음미하니까 천천히 먹게되고 덜먹게되고 좋더라고요~

 

살빠지는 식습관 4. 포크를 뒤집어서 사용하라.

 

 

포크를 쓸 때 해당되는 말이에요.

뒤집어서 쓰면 음식을 찔러서 집는데,

바로잡으면 퍼서먹게되니까

뒤집는게 더 적은 양을 먹겠죠~~~ㅎㅎ

 

살빠지는 식습관 5. 식사할 때는 텔레비전을 꺼라

 

 

텔레비전을 보면서 먹으면 14% 더 많이 먹게됩니다.

음식이 아니라 다른 데 정신이 팔리면 배부른 줄도 모르고 기계적으로

음식을 입에 집어넣게 되어서요~

텔레비전 대신 음식을 보면서 먹으면 좋습니다!!

 

이것도 공감 ㅎㅎㅎㅎ 저는 티비보면서 먹으면

라면 3봉지 먹을 수 있거든요 ㅋㅋㅋㅋ

 

살빠지는 식습관 6. 식사 30분 전에 물을 마시라

 

 

어떤 사람들은 목마름과 배고픔을 구분하지 못합니다~

수분이 충분히 보충되면 폭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살빠지는 식습관 7. 식사 때 사용하지 않는 손을 주먹을 쥐라

 

 

이상해 보이지만 효과가 큰 방법이라네요

우리의 행동이 마음에 미친다는 체화된 인지 이론에 따른 것인데요.

주먹을 쥐는 행동은 "안돼" "그만"이라고 마음에 신호를 준다고 합니다~!!

우와우 !!! 저도 밥먹을 때 적용해보려고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