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바기의 일상♬

맛있는 생초콜릿(파베초콜릿), 저렴하게 생초콜렛만드는방법! 초콜릿의 효능과 부작용

 

 맛있는 파베 생초콜릿, 파베 생초콜릿만드는방법! 초콜릿의 효능과 부작용

 

가끔씩 초콜릿이 그렇게 땡겨요...

ㅎㅎㅎㅎ마트에서 3,000원에 맛있는 초콜릿 할인행사를 한다기에

언니가 초콜릿을 사다줬어요!!!

앉은자리에서 몇개를 집어먹은건지...ㅎㅎㅎ

초콜릿으로 배가 부를지경이에요 ㅎㅎㅎ

 

 

요고밖에 안남았어요~ ㅋㅋㅋ

맛있겠죠~?

 

 

진짜 맛있는데... 초콜릿은 어떻게 찍어야 맛있게 나오죠?ㅎㅎ

 

 

파베초콜릿은 흔이 아는 생초콜릿!!

파베는 프랑스어로 벽돌이라는 뜻인데요.

벽돌모양의 초콜렛으로 프랑스에선 성탄절 선물로 쓰인데요~

 

정문점에서 사먹으면 비싼 초콜렛이지만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게 만들수가 있습니다!

홈메이드 파베초콜릿, 생초콜렛 만드는 방법!

 

재료는 초간단이에용~초콜릿 100g, 생크림 50g, 코코아가루 또는 녹차가루

 

 

우선 초콜렛을 사서 잘게 부셔주세요!!!

 

 

생크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가장자리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불을 끄면되요.

금방 끓어오르니 어디가지말고 지켜보셔야 합니당 ㅎㅎㅎ

 

 

그리고는 잘게 다져둔 초콜렛을 투하합니다.

초콜릿이 녹아서 어느정도 점도가 잡힐때까지 저어주세요.

그리고는 가정에서 쓰는 반찬통에 비닐을 깔아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초콜릿 꺼내기가 쉬워요~

 

 

거기에 초콜릿을 부어주세요~~~탁탁 쳐서 평평하게 담아지도록해주세요~

 

 

2시간정도 냉동실에 넣어둡니다~

 

 

냉장고에서 꺼낸 초콜릿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한입크기로 잘르고 옷을 입혀주면 됩니다~~~

 

 

녹차가루랑 코코아가루랑~ 듬뿍 ㅎㅎ

 

 

생초콜렛 만드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쁘게 담아내면 요렇게 예쁜 생초콜렛, 파베초콜릿 완성!!!

 

그럼 잠시 초콜릿의 효능과 부작용 도 알아볼까요??

사실 저는 효능위주로 알아보는데... 이제는 부작용도 같이 알아보려고요 ㅎㅎㅎ

초콜릿의 효능은 우선 기침완화, 우울증개선, 엔돌핀생성.

조금씩 섭취하면 심장마비와 뇌졸증의 위험이 줄어든데요.

섬유소는 천연식욕억제제. ㅎㅎㅎ 그래서 밥먹기 전에 먹으면과식을 예방한다네요.

폴리페놀성분이 노화방지에도 좋고요~

초콜릿에 들어있는 당분이 뇌에 전달되는 혈액량을 증가시켜서

기억력이나 사고력이 좋아진데요~

 

반면!! 초콜릿의 부작용은

많이먹으면 중독될수 있어요. 초콜릿의 아나다마이드가

 뇌에서 마약의 주성분인 THC에 반응하는

수용체를 활성화시켜서 중독이 될수도.

당뇨에도 좋지않고요. 비만이될수도 있어요.

그리고 따뜻한 성분이라서 열이 많은사람은

오히려 혈압이 올라가서 안좋다네요~~~

 

뭐든지 적당히가 가장 좋은법 ㅎㅎㅎㅎ 그럼 오늘하루도 음식량은 적당히

기분좋게 알맞게 식사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