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명언나눔

#말의 힘. 말에 대한 명언(사회생활 잘하는 tip)

 #말의 힘.  말에 대한 명언(사회생활 잘하는 tip)

 

말의 힘. 사람들은 소통을 하기위해 말을하고

의견을 내세우기위해서도 말을하고

필요한것을 얻기위해서도 말을하죠.

 

 

오늘은 학교에 오셨던 어떤분의 작은 말실수 때문에

선생님들이 얼굴을 붉히는 일이 있었어요. 참....말이란게 중요한데 말이죠...

 

사람은 아무리 예쁘고 잘생겼다고해도

말을 예쁘게 하지 않으면 이미지가 금방 나빠져 버리곤 합니다.

 

말에는 그사람의 마음과 생각을 담고 있기때문인데요.

 

말의 힘은 정말 대단합니다.

말 한마디로 천냥 빚도 갚는다고 하잖아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나는 평상시에 어떤말을 사용하고 있나요?

 

그래서. 사회생활 시, 말할 때 Tip 몇가지))

 

 

 사회생활 tip1.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은 뒤에서도 하지말자.

 

당신이 아무리 용기있는 사람이어도

자존심 상하는 말을 들으면 참아 넘겨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불평을 털어놓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을 뒤에서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결국 돌고 돌아 당사자의 귀에까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더 큰문제는 내가 말한 것보다

더 많은 문제들이 추가되어 있다는것입니다.

당신의 불평을 들어주며 맞장구치는 사람도 믿을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이 당신 말을 듣는 동안 "옮기지 않을게." 라고 했을지라도

언제 마음이 바뀌어 제 삼 인물에게 "너만 알고있어."라고 할지 모릅니다.

 

그러니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이라면 뒤에서도 하지마세요.

 

뒤에서 한 말일수록.. 크게 부풀어 올라

결국엔 나를 공격하는 무기가되어 다시 돌아오기마련이거든요..

 

 

 사회생활 tip2.

소통 이렇게 하자.

 

 말에 대한 명언 하나,

말을 독점하면 적이 많아진다.

적게 말하고 많이 들어라 들을수록 내편이 많아진다.

 

 말에 대한 명언 둘,

내가 하고싶은 말보다 상대방이 듣고 싶은 말을 해라

하기 쉬운 말보다 알아듣기 쉽게 이야기해라

 

 말에 대한 명언 셋,  

칭찬에 발이 달려있다면 험담에는 날개가 달려있다

나의말은 반드시 전달된다 허물은 덮고 칭찬을 자주해라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요한복음 6장 63절

 

말이 곧 영.

말은 곧 나의 마음을 반영합니다.

예쁘고 고운마음을 가진당신이라면 예쁜 말도 쓰시겠죠?

혹시 그동안 예쁜말을 쓰지 않았더라도 오늘부터 실천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