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육아상식

잠잘때 생활정보!!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

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 7가지

 

 

왼쪽으로 누워서 자는 아기모습 너무 예쁘죠???

그런데 왼쪽으로 자면 몸에 신기한 일들이 일어난다네요 ㅎㅎ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1) 속쓰림 더부룩함 등의 증상 완화

 

왼쪽으로 누우면 위산이 식도로 역류되는 현상을 방지해

속쓰림 완화와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이 된다네요.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2) 코고는 것 방지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이 발생하는 경우 왼쪽으로 자세를 비틀어 누우면

아래턱이 처지는 것을 방지해 코를 고는 것을 줄일 수 있데요.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3) 소화력을 향상시킨다.

 

 

왼쪽으로 누워자면 옆구리와 복부를 자극시켜

장 기능이 개선돼 소화력이 증진되요.

내장 기관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변비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4) 심장질환을 예방해요.

 

심장은 인체의 가장 중요한 장기인데요.

왼쪽으로 누워서 잘 경우 심장을 원활하게 박동시켜 전신에 피를 공급해요.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5) 태아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임신부일 경우 왼쪽 방향으로 똑바로 누워자면 태반에 연결된 탯줄에

혈액순환이 더 원활해져 태아의 건강에 유리합니다.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6) 기억력 증진

 

순환계의 발달에 도움을 주고 지능 발달과 기억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요.

 

잠잘 때 왼쪽으로 자면 생기는 신체 변화7) 독소배출

 

림프계의 순환을 도와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서 얼굴 붓는것을 조금은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원래 똑바로 누워서 자는 스타일인데요~

ㅋㅋㅋㅋㅋ 어제 이 글을 보고, 왼쪽으로 누워서 자려고 누웠는데,

영~ 불편하길래, 잠이나 제대로 잘 수 있으려나 했는데

바로 잠들었어요 ㅋㅋㅋㅋ 소화는 잘된 것 같지만...

얼굴이 좀 부은게 덜한것 같긴했지만, 눈은 여전히 부어있다는 놀라운 사실!!ㅎㅎ

근데 왼쪽으로 누워서 자는게 도움이 많이 된다니 종종 왼쪽으로 누워자야겠어용~^.^

그럼 늘 잠도 잘 주무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