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냠냠# 먹방타임

소곱창 처음먹어봤어요~!! ㅋㅋ소곱창 효능!!

소곱창 처음먹어봤어요~!! ㅋㅋ 소곱창 효능!!

 

 

 

처음에 밑반찬이 요렇게 나오더라고요~

천엽과 생간을 주셨는데.... 저는 생간은 아직 못먹겠더라고요..ㅎㅎ

 

 

 

 

야채랑 간이랑 염통이랑 곱창이랑 이렇게 구워주시더라고요~

 

 

 

 

곱창이 구워지기전에 야채랑 다른 내장을 먼저 쌈장과 맛보라고 하시더라구요!!

 

 

 

 

아직 구워지고 있는 곱창!! ㅎㅎ 생간을 많이 안먹으니까 생간도 구워주시더라고요~

 

 

 

 

곱창이 다구워졌습니다!!! 우와 고소하고 느끼하고 그랬어요 ㅋㅋ

 

 

 

 

다먹은후에는 이렇게 청국장을 끓여주시더라고요~

 

 

 

 

돌솥밥과 함께 청국장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입맛에는 청국장이 더 맛있더라고요~ ㅋㅋㅋㅋ

 

 

 

 

그리고는 후식으로 요구르트까지!!

소곱창 처음먹어봤는데 ㅎㅎ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그럼 소곱창 효능알려드릴게요~

 

소곱창 효능
한의학에서 보는 효능은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장을 보호하고 어지럼증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 라고 해요.
소곱창은 본래 탄력 섬유로 되 있으며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허약체질이나 환자의 병후 회복식과 보신 요리로 쓰였다 해요.
또한 소곱창의 효능에는 기본적으로 해독효과가 뛰어나 술 중독이나

몸의 독성을 해소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이며 당뇨에도 좋고 피부미용,

피로회복, 노약자의 양기보충, 골다공증등에 이로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