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바기의 일상♬

여름엔 수박이죠~!! 수박 먹기좋게 자르는 법, 수박 효능!!

 

 

여름엔 수박이죠~!! 수박 먹기좋게 자르는 법, 수박 효능!!

 

 

 

얼마전에 저는 수박을 먹었는데용 ㅎㅎ

수박 먹기좋게 자르는 법이 있더라고요^.^

 

평상시에 저는 수박먹을 때 세모 모양으로 잘라서 먹는데요.

이번에는 친구가 요렇게 네모 모양으로 잘라주더라고요.

근데 한입에 쏙들어가니까 입에 묻지도 않고 좋더라고요!!

 

 

 

 

한 입에 쏘옥~!!

 

 

 

 

아니면 요렇게 수박을 먹기좋게 사각형으로 잘라서

통에 보관해서 한입에 쏙쏙 먹으면 간편해요~!!

저는 수박 귀신이라고 할 정도로 수박을 자주 먹어서요~

이렇게 잘라서 보관해서 자주 먹는답니다 ㅎㅎㅎ

 

 

 

 

이번에는 수박의 효능에 대해 같이 알아볼까요~?

수박에는 수분이 많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계시죠~?

그외에도 수박의 효능을 알아보면 단백질, 당질, 비타민, 칼륨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다네요.

 

또한 수박효능 중 가장 큰 특징은 항암작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수박의 빨간색을 내는 색소인 리코펜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항암작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박의 또다른 효능으로는 이뇨작용, 부종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수박에 포함된 아미노산 일종인 시투룰린이 단백질을 요소로 바꿔주고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혈압상승을 억제해

고혈압과 당뇨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네요~

수박속에 포함된 칼륨은 소변중에 나트륨 배출을 증가시켜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래요.

 

근데 몸의 열을 제거하니까

몸이 찬 사람에게는 안좋을 수도 있겠네요~

수박효능 많네요 ㅋㅋㅋ 근데 뭐든 적당히가 중요해요!!!

많이 먹으면 화를 부르겠죠~!! 적당히 섭취해서

모두 다 같이 건강을 지켰으면 좋겠습니다~